top of page

씨바이오멕스,65억 시리즈B 투자유치-방사성 진단∙치료제 개발 가속

최종 수정일: 2023년 12월 6일

[팜뉴스=이권구 기자] ㈜ 씨바이오멕스(대표 차준회 대표) 22일 CAIX 타깃 Pan-Cancer 방사성 진단∙치료제 (타깃 하나로 다양한 암종에 적용 가능한 치료제) 약효 및 PK 데이타를 기반으로 65억원 규모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기관투자자인 신풍제약, 이노폴리스파트너스가 후속 투자(팔로우온)했으며, 스타셋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이앤벤처파트너스, 인라이트벤처스가 신규 기관투자자로 참여했다.


회사금을 투자를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투자를 진행, 'CBT-001'의 IND진행 및 신규파이프라인 연구개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씨바이오멕스에 따르면 자체 펩타이드 디스커버리 플랫폼 기술인 CUSTM을 기반으로 차별적인 방사성 진단∙치료제를 개발 중으로, 'CBT-001' 약효와 PK 측면 우수성을 신장암 모델에서 입증했으며, 향후 다양한 암을 치료할 수 있는 Pan-Cancer 방사성 진단∙치료제로 확장 개발할 예정이다.


또 이번 투자를 통해 현재 신장암을 기반으로 전임상 자료를 구축한 CBT-001 임상 1상 IND를 위한 준비를 진행 중으로, 신속하게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단∙치료 효과를 입증한 이후 다양한 암종으로 확장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신경내분비종양 치료제(CBT-002), 전립선암 치료제(CBT-003), 종양미세환경 및 심각한 질환에 적용될 수 있는 신규 치료제(CBT-004)를 자체 개발 중이며 지난해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한 이플라스크, 트리오어, 포트래이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적응증 치료제들도 동물실험을 진행해 데이타를 입증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씨바이오멕스 차준회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존 투자자들과 신뢰관계를 입증함과 동시에 글로벌 제약 바이오 산업에 대해 높은 이해와 다양한 성공 경험을 보유한 신규 기관투자자들과도 함께 하게 됐다"며 " 약효와 독성 두 가지 측면 한계점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고유 물질을 기반으로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차별성과 새로운 형태 방사성 진단∙치료 신약 CBT-001 잠재력을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팜뉴스(http://www.pharmnews.com)

Comments


bottom of page